시공미디어 '아이스크림', '참쌤스쿨 그림교실' 출간

2018-01-08 09:12

 

디지털 교육기업 시공미디어의 초등교육 플랫폼 ‘아이스크림’은 현직 초등교사의 미술 수업 콘텐츠 제작 팁을 담은 '참쌤스쿨 그림교실'을 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참쌤스쿨 그림교실은 가장 기본적인 그림 그리기부터 이모티콘 만들기, 교실 환경 정리, 영상 제작까지 총 15개의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비전문가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도형을 활용한 얼굴 그리기’나 ‘색연필을 이용한 교실 환경 미화’ 등 알짜배기 노하우만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교사들이 학급 운영 노하우를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제 교실 활용 예시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웹툰, 캐리커처, 컬러링, 이모티콘, 캘리그라피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미술 활동을 소개하는 것도 이 책의 큰 특징이다. 교사부터 학부모까지,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수업 자료를 수록해 아이디어가 부족했던 이들에게 핵심 팁을 제시한다. 텍스트는 쉽게, 사례와 이미지는 상세하게 구성해 수업 노하우를 간편하게 숙지할 수 있다.

저자 ‘참쌤의 콘텐츠 스쿨’은 초등학교 선생님으로 이뤄진 디지털 교육 콘텐츠 연구 모임이다. ‘교사가 최고의 콘텐츠’라는 모토 아래, 웹툰과 애니메이션 등 교육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하고 있다. 창설 1년만에 교육 우수 단체로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허주환 시공미디어 아이스크림사업본부장은 “최근 교실 환경이 변화하면서 재미없고 지루하다는 인식으로 점철됐던 수업 방식도 점차 달라지고 있다”며 “이 책을 통해 교사 스스로 교육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즐거움과 자신감을 얻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