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2018-01-02 13:56
- 군산시의회, 2018년 시무식 개최
전북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는 무술년 새해를 맞아 시민과의 많은 대화와 경청을 통해 한발 더 시민에게 다가서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다는 각오로‘이청득심(以廳得心)’을 외치며 2018년을 열었다.
2일 오전 시의회는 군경묘지 신년 참배를 시작으로, 소회의실에서 시의원과 사무국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시무식을 가졌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새해에도 최선을 다해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가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이청득심(以廳得心)을 신년화두로 정하고 의정활동의 결심을 다진 만큼 무술년 새해는 시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자로서 시민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과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군산을 만들기 위해 현장에서 직접 듣고 발로 뛰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군산 국가예산 3년 연속 1조원 돌파를 바탕으로 군산이 불 꺼진 항구에서 불 켜진 항구도시 전북경제수도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우리가 흘렸던 피와 땀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회는 1월 중순 새해 첫 임시회를 열고 2018년도 업무보고를 청취하는 등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