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대학생 및 대학원생 스타트업 경진대회로 창업 지원
2017-12-21 00:17
제네시스 브랜드가 공학 분야 대학생 및 대학원생 스타트업을 후원한다.
제네시스는 지난 19일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전국 공과 대학(원)생 대상 스타트업 경진대회 및 창업 지원 사업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네시스와 고객이 공동으로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후원해 우수한 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참가 팀의 실제 스타트업 설립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제네시스가 후원하며 서울대학교에서 주최하는 해당 경진대회는 내년 상반기부터 응모를 받는다. 서류 심사를 거쳐 하반기에 9개 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전국 공과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공학 기술 관련 아이디어라면 자동차와 무관한 분야라도 응모할 수 있다.
서류 심사를 통과한 팀에게는 교수, 벤처투자자, 변리사, 마케팅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멘토단의 심층 멘토링과 시제품 개발 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최종 선발팀은 상금 지급 외에도 실제 법인 설립 시 ‘창업 인큐베이팅 제도’를 통해 창업 지원금, 맞춤형 창업 공간 연계, 정부 기관 및 민간 투자 연계 등 전방위적 창업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후원은 제네시스 고객도 차량 구매 시 적립 받은 멤버십 포인트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내년 2월부터 가까운 지점 방문 또는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후원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후원자 명단 등재를 비롯, 제네시스가 주관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이벤트에 우선 초청 받는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는 고급차 브랜드로서 선도적으로 사회공헌을 실천할 것”이라며 “투명하고 공신력 있는 기관과의 후원 협약을 확대해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기여하고, 고객도 후원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후원 플랫폼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