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 참여 우수사례 공모전 교육부 대상 수상

2017-12-19 10:59
『학부모 교육 및 학교 참여 사업』에 날개를 달다!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광용)이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17 학부모 교육 참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각 분야별 우수한 성과를 얻었다.

인천북부학부모지원센터가 학부모교육 활성화 분야에서 대상을, 인천부원초등학교는 학부모동아리지원 분야에서 우수상을, 인천갈월초등학교는 부모-자녀 공동프로그램 분야에서 우수상 등 교육부 장관상을 받는 쾌거를 얻었다.

대상을 받게 된 『나눔프로젝트 학부모 역사지킴이』 사업은 배움의 수혜를 학교와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는 교육기부 연계 프로그램으로써 인천북부교육지원청에서 야심차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학부모 교육 참여 우수사례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학부모교육 및 학교참여 활동 우수사례 발굴·공유를 통해 학부모교육 참여 문화를 확산하고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학교, 학부모회, 지역학부모지원센터의 사기 진작을 도모하고자 기획되었다.

공모분야는 학부모교육 활성화, 학부모동아리 지원, 부모-자녀 공동프로그램, 학부모회 학교 참여 등 네 개 분야로써 인천북부교육지원청은 공모·심사를 통해 분야별 각 1편을 선정하여 출품했다.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전광용 교육장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학부모 교육 참여 사업 공모전에서 큰 성과를 올리게 된 배경은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더불어 학부모님들이 내 자녀가 아닌 우리의 자녀라는 교육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이며, 앞으로도 학부모 교육 및 학교 참여 활동이 더욱 더 확대 및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