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VOD 영화 큐레이션, VOD 판매 1000% 증가 견인
2017-12-08 12:54
케이블TV VOD가 자체 제작 영화 큐레이션 프로그램 방영으로 영화 VOD 판매량이 평균 10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블TV VOD는 8일 ‘방콕씨네’, ‘야한수다’ 등 자체 제작 영화 큐레이션 프로그램 방영에 따른 영화 VOD 판매 성과를 발표했다.
분석 결과 ‘방콕씨네’에 소개된 영화의 방송 이전 대비 VOD 판매량이 무려 평균 1236% 증가했다. 현재까지 17회가 방영된 방콕씨네는 한 회에 2개 작품씩, 총 34개의 영화를 프로그램에서 다뤘다.
19금 영화를 엄선해 분석, 소개하는 프로그램 ‘야한수다’ 또한 평균 VOD 매출 상승률 1046%를 견인했다. 소개된 영화는 128편으로 관람 포인트부터 비하인드 스토리, 촬영 현장에서 생긴 아찔한 에피소드까지 공개하며 가이드채널 중 상위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영환 케이블TV VOD 마케팅국 국장은 “가이드채널의 영화 큐레이션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에게 가장 직접적으로 작품을 소구할 수 있는 채널로, VOD 판매 촉진은 물론 작품성이 좋아도 경쟁작들에 묻혀 알려지지 않은 영화들이 빛을 발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라며 “시청자들이 보다 다양한 영화를 접할 수 있도록 영화 큐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우수한 작품들을 소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