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LED 조명 시설물 설치를 통한 도로명주소 홍보

2017-12-04 09:26
- 읍·면행정복지센터 LED건물번호판 설치 및 태양광 LED도로명판 설치

덕산면 LED 건물번호판 [사진=예산군제공]


 충남예산군은 도로명주소 홍보 및 사용 확대를 위해 읍·면행정복지센터 LED 건물번호판 및 태양광 LED 도로명판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군은 11월 말 읍·면행정복지센터 9개소(대술, 신양, 광시, 대흥, 응봉, 덕산, 봉산, 고덕, 오가)에 대한 LED 건물번호판 설치를 끝으로 모든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설치를 완료했다.

 시설물은 건물의 특성을 고려해 주민들의 눈에 잘 띄는 위치에 설치 됐다. 각 읍·면행정복지센터 명칭, 도로명 주소로 구성돼 있으며 주·야간 인식할 수 크기로 제작됐다.

 더불어 보행자, 운전자, 외부 방문객이 목적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주요지점에 태양광 LED 도로명판 30개를 설치했다. 기존의 도로명판은 야간에는 별다른 조명 없이는 도로명을 확인하기 어려워 도로명판만으로는 목적지를 찾아가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설치된 도로명판은 주간에는 태양광을 충전해 야간이 되면 글자 및 표면이 발광하며, 별도 전력 없이 안내표지의 조명을 밝힐 수 있는 친환경 시설이다.

 군은 태양광 LED 도로명판이 야간 도시미관 개선과 도로명 홍보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 내년에도 유동인구, 교통흐름 등을 고려해 20개소에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LED 도로명 시설물 설치를 통해 군민과 관광객들이 야간에도 원하는 목적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로명주소 확대를 위한 홍보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원하는 목적지를 쉽게 찾을 수 있는 도로명주소의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각종 행사장을 방문해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