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롯데닷컴, “이제는 ‘인공지능 쇼핑’이 대세”
2017-11-27 09:54
인공지능 쇼핑서비스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KT는 롯데닷컴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인공지능 쇼핑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인공지능(AI) 스피커 국내 보급 1위 KT와 국내 최초의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쇼핑분야 서비스를 새롭게 구축해 나간다. 양사는 일상 생활 속에서 TV 화면을 보고 음성을 통해 상품을 검색, 주문하고 음성(화자인증) 결제를 통해 쉽고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는 가구(Home) 기반 인공지능 쇼핑 서비스를 구현하기로 했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음성으로 검색해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 후 당일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되고 실질적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령 설거지, 청소, 요리 등 집안일을 하던 가정주부가 갑자기 찬거리나 생필품 중 부족한 것이 떠오르면, 주말 마트 방문용 쇼핑 리스트를 작성할 필요 없이 기가지니에게 “지니야~ 장보기서비스에 OOO 하나 담아줘!”라고 말하면 된다.
한편, 지난 10월에 K-쇼핑과 함께 선보인 ‘대화형 홈쇼핑’ 서비스는 해당 홈쇼핑 채널에서 음성인식을 통해 △상품검색 △상품추천 △다음상품 미리보기 △상담원 연결 △바로주문 하기가 가능하며, 2018년말까지 10여개 T-커머스 쇼핑몰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화자인증을 통한 올레 tv 합산청구 결제수단을 기가지니에 입점하는 모든 제휴 쇼핑몰에 적용해 올레 tv 가입자면 누구나 쉽게 화자인증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활성화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