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애 행복 담그기 2017 사랑의 김장 나눔
2017-11-22 14:40
올해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에는 미2사단(여단장:John B. Mountford)장병, 7군단 예하 26기계화보병사단 한마음대대,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정옥), 미8군지원단 KSC 1중대(본부장 권정규), 생연1동 평화로 적십자, 우정봉사회 등 25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했다.
이른 아침부터 어마어마한 양의 절임배추와 양념을 앞에 둔 봉사자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두 팔을 걷어 부치고 정해진 속을 채우고 포장에 이르기까지 적극적으로 김장에 참여하였다.
김장을 처음 접하는 미군들도 고무장갑 가득 양념을 묻히고 연신 밝게 김장에 참여 했으며, 한국군 한마음대대 또한 적극적으로 김장담구기와 포장작업에 참여하여 주변 봉사자들의 칭찬과 격려가 이어졌다.
한편,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아침 일찍부터 고생하는 봉사자에게 “추운 날씨도 잊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꺼이 봉사에 참여하는 이들이 있어, 지역사회 희망의 불씨가 오늘도 뜨겁게 활활 타오르고 있다.” 며 격려하였다.
이번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8개동 주민센터, 사회복지 기관, 자원봉사 단체로부터 김장배부명단을 취합 차상위 계층 1,200세대에 12,000kg의 김장을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