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나인나인’, 하루 한알 28종 영양소로 피로가 싹
2017-11-22 08:35
한미약품의 종합미네랄비타민 영양제 ‘나인나인’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건강관리에 유용하다.
나인나인은 육체피로 회복, 비타민 공급, 눈·뼈 건강 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13종, 미네랄 12종, 콜린타르타르산염·오로트산수화물·우르소데옥시콜린산 등 총 28종이 함유된 일반의약품 종합영양제다. 국내 출시된 영양제 제품 중 가장 많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인에게 가장 많이 결핍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 영양소 비타민D는 일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는 750IU가 함유돼있다. 비타민D는 혈액 속 칼슘과 인 농도를 조절하고, 장에서 칼슘 흡수를 돕는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현재 국내에 시판 중인 종합영양제 제품은 비타민D 함유량이 적다. 때문에 소비자들은 비타민D 제품을 별도 구매해서 섭취해야 했다. 한미약품은 나인나인이 하루 한 알로 28종 영양소와 함께 비타민D까지 해결할 수 있는 이상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 나인나인에 함유된 28종 영양소는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이 반영됐다. 콜린타르타르산염은 기억 형성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인 아세틸콜린 구성요소이며, 오로트산수화물은 세포 재생 과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