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 주이ㆍ혜빈ㆍ연우ㆍ낸시, 스타강사 차길영과 수능응원가 참여···수능 대박 기원 에너지 UP
2017-11-10 11:38
걸그룹 모모랜드의 멤버인 주이, 혜빈, 연우, 낸시가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와 함께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을 앞둔 고3 및 재수·N수 수험생들을 위해 수능 응원가를 불러 화제다.
그동안 수능응원가는 IOI·다이아 정채연, 브라운아이드걸스(가인, 제아, 나르샤, 미료), 진세연, 클라라, 타이미 등이 참여해 왔으며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올해는 YB(윤도현 밴드)의 ‘나는 나비’를 편곡하여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YB의 ‘나는 나비’는 “날개를 활짝 펴고 세상을 자유롭게 날거야, 노래하며 춤추는 나는 아름다운 나비” 등의 가사로 수능을 앞두고 긴장과 걱정에 두려워하고 있을 수험생들을 적극 응원한다.
또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통해 멤버가 확정된 뒤에도 최종 미션 실패로 데뷔가 미뤄져 힘들었던 시기를 회상하며 “데뷔 불발이라 힘든 순간도 있었지만 팬미팅과 길거리 홍보를 통해 팬들을 직접 만나며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었다”며, “데뷔 불발이 오히려 팬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지금은 좋은 추억으로 자리잡아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모랜드의 멤버 주이와 낸시가 올해 수능에 응시할 계획임을 밝히며, “활동을 하면서도 학교에 잘 나가면서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조언도 얻고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다. 숙소와 이동 시간에도 틈틈이 열심히 공부하고 있으며, 멤버들에게 도움도 많이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모모랜드는 앞으로의 활동 목표에 대해 “많은 분들이 모모랜드의 노래를 듣고 즐거워해주셨으면 좋겠다. 많은 분들에게 힘을 드릴 수 있는 그룹이 되고 싶다”며, 모모랜드 ‘꼼짝 마’ 버전의 수능 응원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모모랜드와 차길영이 참여한 ‘수능응원가’는 11월 10일 네이버 TV, 카카오 TV, 유튜브 등 각종 SNS를 통해 공개됐으며, 2018학년도 수능은 오는 11월 16일 목요일에 치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