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온비프 기술포럼 공동주최
2017-11-09 11:49
한화테크윈 시큐리티부문이 오는 16일까지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리는 ‘제 17회 온비프(ONVIF) 기술포럼 플러그페스트 앤 에프투에프(Plugfest & F2F)’를 공동 주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온비프는 네트워크 영상감시 기기 인터페이스 표준화를 목표로 2008년에 창설된 기구다. 한화테크윈은 회원사이자 로컬 스폰서로서 행사를 공동 주최하며, 시큐리티 장비 간 호환성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호환성이 높아지면 다양한 제조사의 제품을 쓰는 고객도 하나의 시스템처럼 장비를 운용할 수 있다.
8일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아이디스(IDIS), 엑시스(AXIS), 보쉬(BOSCH) 등 약 20여 개의 글로벌 영상감시 제조사들이 참가해 기기들 간 호환성을 테스트하고, 제품의 인터페이스 표준화를 재정립한다. 실제 테스트가 이루어지는 플러그페스트 세션과, 온비프 정책수립 및 운영방향을 논하는 에프투에프 세션으로 구성된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비프와의 지속적인 기술교류를 통해,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시큐리티 시장을 이끌어갈 미래 기술을 공유, 협의하면서 당사의 제품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보다 적극적인 회원 활동으로 영상보안 산업 활성화에 꾸준히 이바지 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