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과 소비자가 만나니, 김장채소가 20% 저렴"…농협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인기
2017-11-08 10:38
'2017년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통해 김장비용 고민 해결하세요
지역농업인들이 생산한 신선하고 안전한 김장채소와 양념류 등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는 '2017년 로컬푸드 직거래장터'가 오는 9일 강원농협지역본부 정문에서 개장된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김장철 비용 때문에 근심하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강원농협이 마련한 행사로 무, 갓, 알타리 등 로컬푸드 김장채소와 고춧가루, 젓갈류 등을 시중가격 대비 15~20% 할인해 판매한다.
특히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배추 200망과 절임배추(10kg 23,000원), 강원인삼제품, 한우·한돈 등을 비롯한 다양한 농·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이날 장터에서는 올해 우박으로 피해를 입은 원예농가 지원을 위한 보조개사과(우박피해사과) 특판행사가 실시된다. 또, 판매 활성화를 위해 돼지고기, 닭고기 시식행사와 시내 거주 고객을 대상으로 배추 10망 이상 구매 시 배달서비스를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김건영 본부장은 "김장채소와 재료를 소비자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안정적인 판로확대를 통해 농업인의 소득을 증대시켜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실익을 제공하겠다"며, "이날 예정된 '농업가치 헌법 반영 1천만명 서명운동'에도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