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특성화고 학생 취업지원 워크샵 실시

2017-11-06 10:00

3일 메트라이프생명과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제이에이 코리아와 함께 실시한 '알.쓸.금.잡 워크샵'에 참여한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과 설계사, 특성화고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이 운영하는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은 지난 3일 경제교육 전문 비영리 단체인 제이에이 코리아(JA Korea)와 함께 취업을 앞둔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알.쓸.금.잡(알아두자! 쓸모 있는 금융&잡스킬 교육) 워크샵'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워크샵은 메트라이프생명 임직원 및 재무설계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졸업과 동시에 취업에 나서는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은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자원봉사자에 참여한 임직원 및 재무설계사 25명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준비와 사회 진출을 위해 필요한 교육을 제공했다.

워크샵에 참석한 학생들은 직접 작성한 이력서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자소서 첨삭 시간, 실제 면접을 체험해보는 모의면접, 인사, 회계 총무 등 회사 내 직무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는 직무 멘토링 등 취업 준비 시 필요한 기술 향상을 위한 교육을 받았다.

황애경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사무국장은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해 취업을 앞둔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