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4회 평생학습축제 개최

2017-10-24 10:23

의왕시가 제3회 평생학습축제를 열고 있다. [사진=의왕시 제공]


경기 의왕시가 ‘배움과 나눔, 평생학습과의 동행!’이라는 주제로 오는 28일 ‘제4회 의왕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의왕시 평생학습축제는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동아리 공연과 작품전시 및 다양한 무료체험, 바자회, 프리마켓 등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 바이올리니스트 장기영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과 더불어 뮤지컬배우 김선경과 함께하는 러닝콘서트 ‘감각을 깨워라’등 학습동아리들의 공연이 대회의실에서 풍성하게 펼쳐진다.

체험부스에서는 의왕시 내 평생학습기관과 학습마을에서 한지브로치, 원목 가족액자, 캘리그라피 달력, 천연스킨, 퀼트 나비브로치, 사군자 부채, 리본핀, 나무목걸이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의왕시 내 평생교육기관, 학습마을, 학습동아리 등 50여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고 한지공예 프리마켓, 어르신 글쓰기대회 수상작, 성인문해 시화전 출품작 전시, 석고방향제 및 소이캔들 판매 등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기획행사와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지역 평생학습기관과 단체들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의왕시가 배움과 나눔이 넘치는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나기를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