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동화로 읽는 연천문화유적 보육교직원 교육 실시

2017-10-19 10:44

경기연천군(군수 김규선)은 19일 연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연천군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60명을 대상으로‘동화로 읽는 연천문화유적’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보육교직원 교육의 강사는 연천군 문화관광체육과 학예연구사인 강상식 주무관이 맞았고, 교육내용은 연천군에서 제작한 동화책(제목 : 동화로 읽는 연천문화유적)을 중심으로 한 연천의 문화유적에 대한 교육했다.

연천군은 연천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적지를 우리 연천의 미래인 영유아에게 알려주기 위해 연천의 문화유적지 10개소를 영유아용 동화책으로 제작하였고, 이 책은 창작 그림책 “어떤 날”의 작가 성영란 작가의 그림과 강상식 학예연구사의 감수와 자문으로 쓰인 책이며, 역사적인 사실에 대한 충실도를 놓치지 않으면서도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게 제작됐다.

이번 보육교직원 교육의 목적은 전문가의 연천의 문화유적에 대한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에서 동화책을 활용한 연천의 문화유산을 알아가는 시간을 마련하는 계기로 삼아 동화책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뿐 아니라, 우리 연천의 아이들이 연천의 문화유산을 쉽게 익힐 수 있는 기회를 보다 많이 마련하고자 했다.

이경일 복지지원과장은 “우리 연천군의 영유아들이 동화책에 나와 있는 연천군의 문화유적지를 직접 방문하여 현장에서 역사를 배울 수 있도록 문화유적지에서 뛰어놀기 사업도 실시할 예정이며, 동화책 동영상 자료는 연천군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라며 애향심을 심어주는 사업추진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