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잼&문화] '2017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여기서 봐야 잘 보인다!

2017-09-30 00:00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이하 2017 여의도 불꽃축제)'가 오는 30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됩니다. 이와 함께 불꽃놀이를 더 가까이, 더 자세히 볼 수 있는 명당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1. 남산서울타워

여의도 불꽃축제 소식이 전해지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 중에 한 곳입니다. 남산에서 본다면 화려한 불꽃놀이는 물론 아름다운 서울 야경은 덤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 63빌딩

63빌딩은 불꽃놀이를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불꽃놀이 날짜가 정해지면 63빌딩 레스토랑에서는 음식을 먹으며 편하게 볼 수 있는 패키지를 판매합니다. 하지만 몇 십만원에 달하는 레스토랑 패키지가 부담된다면 전망대를 추천하나, 인파가 몰려 자리 선점이 하늘의 별 따기라고 하네요.


3. 세빛섬

한강 야경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세빛섬. 불꽃축제 명당 중 한 곳입니다. 물론 여의도 한강공원과 조금 떨어져 있으나 불꽃축제를 한눈에 담을 수 있으니 일찍 가서 자리를 잡아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서울시내 공원

◆ 사육신공원
노들역에서 걸어서 4분이면 도착하는 사육신공원. 이미 소문난 명당이라 좋은 자리에서 보려면 일찍 도착해 맡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 선유도공원
선유도역에서 도보로 좀 걸어야 하지만 돗자리를 깔고 불꽃놀이 구경하기 좋습니다. 다만 시야를 방해하는 것이 많아 완벽한 구경은 어렵습니다.


5. 한강철교 분단

63빌딩 반대편에 위치한 한강철교 북단. 발사대가 코앞이라 불꽃놀이를 구경하기 더할 나위 없이 좋습니다. 다만 사람이 많으니 일찍 도착해 자리를 맡아야 합니다!



▶불꽃놀이 준비물은?

자리 선점을 위해 미리 명당에 간다면 돗자리는 필수입니다. 또한 9월 말이라 밤에는 추워지니 긴 옷을 입어야 하고, 바람을 막을 무릎담요를 챙기도록 합니다. 이 외 보조배터리, 물티슈, 간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