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잼&스타] 하이라이트 이기광-워너원 박지훈-나인뮤지스 경리..백댄서 출신 ★는?

2017-09-20 00:00

 

 

 

 

 

 

 

 


지금은 유명한 가수들도 데뷔하기 전 백업댄서(이하 백댄서)로 무대에 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백댄스 출신 가수는 누가 있을까요.


1. 가수 비(정지훈)

가수 비는 지난 2002년 데뷔곡 '나쁜남자'로 정식 데뷔하기 전까지 JYP 소속사 백댄서로 활동했었습니다. 특히 자신을 발굴해준 박진영과 소속 가수였던 박지윤의 백댄서를 거친 비는 강렬한 댄스와 남성미로 현재는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스타가 됐습니다. 


2. 동방신기 유노윤호(정윤호)

SM 소속인 유노윤호는 동방신기로 데뷔하기 전 선배인 다나의 솔로 앨범 활동 당시 서브래퍼 및 백댄서로 활동했습니다. 이후 2004년 동방신기로 데뷔한 유노윤호는 소속사를 대표하는 인기 아이돌로 자리매김했었죠.


3. 애프터스쿨 가희

늘씬한 몸매, 예쁜 외모로 지누션의 백댄서는 물론 '보아 백댄서'로 이름을 알렸던 가희는 지난 2009년 애프터스쿨의 리더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해 가수로서도 인정을 받았습니다. 가희는 Mnet '비틀즈코드 3D'에 출연해 "대타로 댄스 연습에 참여했다가 보아의 매니저 눈에 띄어 백댄서로 발탁됐다. 그때 SM에 계셨던 보아 매니저에 찍혀서 거의 반강제적으로 무대에 오르기 시작했다"며 백댄서로 활동하게 된 계기를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4. 하이라이트 이기광

이기광은 2009년 비스트로 데뷔하기 전인 2008년 에픽하이 앨범 백댄서로 활동했습니다. 현재 이기광과 함께 하이라이트로 활동 중인 양요섭 윤두준 용준형은 데뷔 전 이기광이 AJ라는 이름으로 솔로로 활동했을 당시 그의 백댄서로 무대에 올랐습니다. 이후 양요섭은 "그 당시 서러웠다"고 털어놨고, 이기광 역시 "멤버들에게 미안했다"고 밝힌 바 있죠.


5. 워너원 강다니엘 & 윤지성

본 소속사 연습생 시절 강다니엘과 윤지성은 MBC '비밀병기 그녀'에서 박시현과 차오루 무대에 백댄서로 출연했습니다. 이는 두 사람이 워너원으로 데뷔한 후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6. 워너원 박지훈

어린 시절 여러 드라마에 출연하며 아역배우로 활동했던 박지훈은 춤에도 소질이 있어 2012년 울랄라세션의 콘서트 백댄서로 무대에 오른 바 있습니다. 


7. 나인뮤지스 경리

KBS '불후의 명곡' 박미경 편에 출연한 경리는 "데뷔 전 박미경 선배님 기획사에서 연습생을 했다. 무대 경험 때문에 백댄서를 했었다"며 자신의 이력을 공개했습니다. 가수로 데뷔하기 전 박미경은 물론 채연, 김건모 등 백댄서로 활동했던 경리는 현재는 나인뮤지스에서 메인보컬과 리드 댄서로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