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2018학년도 수시 1445명 모집
2017-08-29 14:00
주요 전형요소를 기준으로 수시모집은 학생부(종합), 학생부(교과), 특기자/실기 전형으로 선발한다.
세부적으로는 수시모집의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학교생활우수자 644명을 포함해 정원 내 총 696명을 선발하고 학생부(교과)전형은 정원내 교과우수자 485명과 정원외 농・어촌학생과 특성과고교출신자, 특수교육대상자 등을 포함해 총 628명, 특기자/실기전형에서는 어학우수자 및 일반학생(실기) 등으로 정원 내 264명을 모집한다.
학교 교육과정 내에서 이뤄낸 성과를 학교생활기록부를 통해 보다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학생부(종합)전형의 모집인원을 전년보다 확대했다.
사교육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수시모집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넓은 진로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인문/자연계열 간 교차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일부 모집단위 제외).
전형별 평가방식, 전형요소 및 반영교과 등의 세부적인 사항은 전년과 동일한 내용을 유지했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 고교유형 제한 폐지해 2017학년도까지는 지원이 불가능했던 특수목적고 및 특성화고 출신 학생들의 학교생활우수자 전형 지원이 허용되고, 학생부(종합)전형의 국가보훈대상자 모집인원 확대 및 정원내 특성화고교출신자 전형 신설로 전체적으로 수험생이 지원할 수 있는 전형의 범위를 확대했다.
학교측은 학생부(종합)전형의 자기소개서를 비롯한 각종 제출서류는 접수기한을 지나 제출할 경우 불합격으로 처리돼 주의가 필요하고 면접 및 실기고사 일정을 개인적으로 변경할 수 없는 점을 고려해 타 대학의 입시일정과 겹치지 않도록 신중한 원서접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