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뉴 QM3' 출시…"차별화된 매력으로 소형 SUV시장 선도"

2017-07-26 17:26

아타카마 오렌지 색상 뉴 QM3 .[사진=르노삼성자동차]


윤정훈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는 완성도 높은 디자인에 고급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소형 SUV '뉴 QM3'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뉴 QM3는 유럽, 남아프리카, 아시아 등지에서 출시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르노 캡처'의 국내 명칭으로, 지난해 유럽에서만 21만5679대를 판매하며 유럽 소형 SUV 시장 내 3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한 인기 모델이다.

박동훈 르노삼성차 대표이사는 “더욱 강렬하고 세련된 디자인, 최신 사양으로 돌아온 뉴 QM3는 마침내 완벽해진 모습으로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한다”며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트렌드에 가장 부합하는 소형 CUV로서 계속적으로 뉴 QM3만의 시장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 QM3는 르노 디자인의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프렌치 시크 스타일의 완성작으로, 강렬하고 샤프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디테일로 우아한 카리스마를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이지(EZ)파킹, 사각지대 경보장치(BSW), 경사로밀림 방지장치(HSA) 등 최신 편의사양 및 안전기능을 더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아울러 ‘oncar’ 스마트폰 풀 미러링(Full mirroring) 시스템을 통해 화면에서 스마트폰의 모든 안드로이드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3D로 업그레이드 된 T map 내비게이션은 Wi-Fi 테더링을 통해 T맵 빠른길 안내를 5년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QM3에 국내 최초로 적용된 태블릿 PC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T2C 역시 '뉴 QM3'의 용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태블릿의 높은 성능과 휴대성은 물론 별도의 업데이트가 필요 없는 통신형 T맵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함께 르노 1.5dCi 엔진과 독일 게트락(Getrag) 사 DCT(듀얼클러치) 조합이 이룬 17.3km/l의 동급 최고 연비와 넓고 실용적인 적재공간 등의 장점은 유지했다.

르노삼성차 관계자는 "다음달 1일 뉴 QM3의 가격을 공개하고 공식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