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2017 부동산정책포럼’ - 도시재생 뉴딜정책 활성화 방안 논의

2017-06-14 17:35


아주경제 이현주 PD, 이화선 아나운서 = 아주경제 주최, 사단법인 글로벌경제재정연구원 주관, 그리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2017 부동산정책포럼>이 23일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됐습니다.

올해로 제6회를 맞은 이번 포럼은 아주경제 김광현 사장의 환영사와 국토교통부 손병석 제1차관의 축사로 막을 열고, 문재인 정부의 핵심공약이라 할 수 있는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김광현 / 아주경제 사장]
‘도시재생 뉴딜정책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이번 정책포럼을 마련했습니다.
도시재생 뉴딜의 길을 모색하는 첫 단추로서의 역할을 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저는 확신합니다.

[손병석 / 국토교통부 제1차관]
각 부처가 각각 시행하고 있는 재생관련 사업을 보다 종합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전담기구를 설립하고, 지방공사, 유관연구기관 등과 연계해서 사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도시재생 관련 주제발표에 이어, 한국도시재생학회 김호철 회장의 진행과 함께 이루어진 5명의 전문가 패널토론까지 약 2시간 반 동안 심도 깊게 이어졌습니다.
 

14일 오전 서울 중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2017 부동산정책포럼'에서 주요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이제선 연세대학교 도시공학과 교수, 이승재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사무총장, 이원식 대한주택건설협회 부회장,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 김광현 아주경제신문 사장, 유인상 한국주택협회 부회장, 김호철 한국도시재생학회장, 박신영 한국도시연구소 박사, (뒷줄 오른쪽부터) 강맹훈 서울시 재생정책기획관, 강갑수 아주경제신문 상무이사, 이재우 목원대 금융보험부동산학과 교수, 이홍수 국토부 도시재생정책과장, 이영은 LHI 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 박순신 이너시티 대표.[남궁진웅 기자, timeid@aju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