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 짠테크 적금' 출시

2017-05-31 10:56

[사진=우리은행 제공]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우리은행은 최근 절약과 저축의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짠테크'를 모바일 적금상품으로 만든 '위비 짠테크 적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짠테크는 절약과 재테크를 합성한 의미로 최근 젊은층의 재테크 방식이다.

'위비 짠테크 적금'은 하루 단위로 저축을 늘리는 '캘린더 강제저축'과 생활비를 하루 단위로 쪼개 봉투에 넣어 사용하는 '봉투 살림법'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매일 저축액을 늘려 자동이체하거나, 남은 생활비를 간편이체하는 방식으로 저축한다.

위비뱅크 전용 적금상품으로 1년제, 2년제, 3년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월 최대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적립 가능하다. 1년제 기준으로 기본금리는 연 1.0%이고 우대금리 포함 시 금리는 최대 연 2.3%이다. 우대 금리는 최대 연 1.3%포인트가 제공되며, 가입기간 중 매주 1000원씩 더 넣는 '52주 짠플랜'이나 한 달 주기로 매일 1000원씩 입금액이 늘어나는 '매일매일 캘린더플랜', 또는 절약한 하루 생활비를 바로바로 입금하는 '1데이 절약플랜'을 통해 일정횟수 이상 입금된 실적이 있을 때 연 1.0%포인트의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그 밖에 우리은행 첫 거래 고객이거나, 금리쿠폰 이용시, 위비톡알림 이용시 최대 연 0.3%포인트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들 스스로 돈을 통제할 수 있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면서 저축활동을 할 수 있다"며 "최신 트렌드에 맞춘 위비뱅크 전용상품을 계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