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싱가포르 과학동아리, 서천 유부도 탐조하러 왔어요.
2017-05-29 10:28
- 싱가포르 리버벨리 고교 과학동아리 유부도에서 탐조체험 가져
아주경제(서천) 허희만 기자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싱가포르 리버벨리 고등학교 과학동아리 15명이 서천 금강하구 생태관광지역을 찾았다고 전했다.
싱가포르 리버벨리 고등학교 과학동아리 15명은 24일 서천에 도착해 서천유스호스텔에 여장을 풀고 다음날 장항스카이워크와 송림산림욕장을 시작으로 유부도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조류생태전시관을 관람했다.
특히, 학생들은 장항갯벌 생물탐사와 유부도에서 도요물떼새를 관찰하는 시간을 통해 싱가포르 현지의 갯벌 형태와 도요물떼새 종류의 차이점을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리버벨리 고등학교 차오(Chow) 인솔교사는 “지난 2014년 방문때 일기 불안정으로 유부도 탐조를 하지 못해 많이 아쉬웠다”면서, “이번 유부도에서 다양한 도요물떼새를 관찰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소중한 체험을 선사한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지난해 싱가포르 순게이블루 습지보호구의 초청으로 유부도 세계유산 등재에 필요한 중요한 정보와 사례를 얻었는데 이렇게 싱가포르 학생들이 서천을 다시 찾아와 아주 반갑다”며 “앞으로 서천군에서도 철새, 갯벌이라는 생태자원을 어떻게 발전시킬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으며 양국의 지속적인 교류가 활발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