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행복한 감동양주, 양주시 드림스타트 업무 협약식 개최

2017-05-28 14:14

[양주시제공]

아주경제(양주) 최종복 기자 = 경기양주시 드림스타트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관내 13개 후원 기관∙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드림스타트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에게 복지, 건강, 보육의 서비스 지원과 후원에 대한 상호협력을 통해 사전 예방적․맞춤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려진공안전, 로이심리발달지원센터, 양주아동발달센터, 양주시학원연합회, 양주시태권도연합회, 구몬학습 양주지국, 양주우리병원, 양주예쓰병원, 양주무지개봉사회, 한사랑봉사회, 26사단 맥가이버봉사단, 메가박스 고읍지점, 의정도서 등 13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양주시 드림스타트와 13개 기관은 관내 아동들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관내 아동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감동양주에서 소외받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관, 단체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양주시 드림스타트는 2012년 개소하여 0세부터 12세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에 대해 통합사례관리, 지역사회자원을 활용한 각종 서비스 연계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