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산업 우수상품 판촉전…26일부터 원주 AK플라자에서 개최
2017-05-25 11:15
6차산업 제품의 우수성 홍보 위해 강원·경남·충북·충남 등 25개 인증경영체 참가
아주경제(춘천) 박범천 기자 = 대한민국 6차산업 우수상품 판촉전이 오는 26일부터 28일 3일간 원주 AK플라자 3층 야외행사장에서 개최된다.
전국 순회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고 강원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와 원주 AK플라자가 주최한다.
이번 판촉 행사는 강원도를 비롯해 경남, 충북, 충남 등에서 25개 인증경영체가 참가해 전국 6차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자 인식제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행사기간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의 인증을 받은 특색 있는 제품 홍보와 먹거리에 대한 판매가 실시된다.
특히 원주 AK플라자 63주년 기념행사가 함께 진행돼 행사기간 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소비자 150명에게 사은품이 증정되고 방문 고객을 위한 타로점, 마임공연, 전통놀이와 양봉, 곤충체험 등의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준비했다.
강원도 관계자는 “6차산업 제품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에게 지속 홍보할 수 있는 기획 특판 행사를 확대 개최하고, 도 자체 제품관과 온라인 판매기반을 하반기까지 확대 마련해 6차산업 인증경영체의 판로확충과 농가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