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 직원간 소통을 위한 순회인사설명회 실시

2017-05-24 09:44

아주경제 (시흥)이등원 기자 =시흥시시설관리공단(천석만 이사장, 이하 공단)은 직원소통 및 의견수렴, 달라진 인사제도설명 등을 목적으로 5월 16일부터 22일까지 공단 전 사업장을 순회하며 인사설명회를 실시했다.

공단 사업 특성상 사업장이 시흥시 관내에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문서위주의 업무 교류가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었다. 사업장 내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경우 이러한 업무전달 및 공유과정에서 전달력이 떨어질 우려가 있어, 공단 총무인사팀에서는 정기적으로 인사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인사설명회는 2016년도 공단 실적, 성과연봉제 관련 안내, 인사, 노무 및 달라진 복리후생제도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공단은 저녁이 있는 삶, 가족과의 시간보내기 등 가족친화적인 제도개선에 힘쓰고 있으며 이번 인사설명회를 통해 다자녀 우대 정책 및 임산부 우대 정책 등을 안내하여 내부직원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인사설명회 중간 중간 직원들과의 다양한 의견 교류를 통해 인사‧조직‧노무‧복리후생 등 다양한 제도에 대해 발전해야할 점, 개선되었으면 하는 점 등 직원 간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공단의 발전에 다같이 의견을 모을 수 있었다.

천석만 이사장은 “이번 인사설명회를 통해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이 높아졌으면 하고 우리공단 직원들이 저녁이 있는 삶을 가짐으로써 내부고객의 만족도 제고와, 이러한 만족이 시민에게 돌아감으로써 외부고객의 만족을 높이며 지역사회에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