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게임창조오디션 ‘대국민 선거인단’ 모집
2017-05-23 07:27
아주경제(수원) 김문기 기자 =경기도가 오는 28일까지 ‘제6회 게임창조오디션’ TOP5 순위 선정을 위한 일반인 투표단인 ‘대국민 선거인단’을 모집한다.
게임창조오디션은 게임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진행 중인 전문 오디션으로, 오는 25일부터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플레이엑스포 행사장에서 동시 열리게돼 게임 동호인의 정확한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올해 최종결선에는 서류심사, 1·2차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던전을 찾아서 △마이 리틀 체이서 △서먼레전드 △판타지스퀘어 △환생의 발키리아 등 5개 게임이 참가한다.투표인단은 이 가운데 맘에 드는 게임 3개를 선정해 투표하게 된다. 도는 높은 보안성과 투명성이 장점인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게임창조오디션 투표앱’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대국민 선거인단이 투표를 할 수 있도록 앱을 배포한다.
투표 현장에서는 아프리카 인기 BJ인 철구의 라이브 방송·팬사인회, 로봇 퍼포먼스, 경품추첨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현장을 찾아온 투표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투표 결과는 28일 14시 행사장 내 메인 무대에서 진행되는 시상식에서 공개된다. TOP5에게는 투표 결과에 따라 △1위 5천만원 △2위 4천만원 △3위 3천만원 △4위 2천만원 △5위 1천만원 총 1억 5천만원의 개발지원금과, G-NEXT센터 내 개발공간 제공, 후속지원, 네트워킹 등 지원혜택이 부여된다.
한편, 도는 25~28일 일산 킨텍스에서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 ‘플레이엑스포(PlayX4)’를 개최한다. 올해 플레이엑스포는 600여개 기업과 바이어가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도는 전국 각지의 게이머를 비롯한 6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