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2017 성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2017-05-16 11:08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아주경제(성남) 박재천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중원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의 일생에 한번뿐인 성년의 날을 맞아 성남시 성년 대상 청소년들과 함께 오는 20일 2017 성년의날 기념행사를 연다.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전통놀이와 떡메치기, 차와 예절을 배울 수 있는 시간과 디퓨저, 수분크림 만들기를 비롯, 성년이 되는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성문화에 대한 부스와 금연 캠페인 부스 등 다양한 체험부스 및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청소년들과 지역주민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올해 성년을 맞는 1998년 40명(남20명, 여20명)의 청소년들과 청소년기관∙단체가 함께 참석, 청소년들의 성년 됨을 축하해 주고 전통 성년례 진행시 부모님이 남자의 갓을 씌워주는 관례와 여자의 쪽을 올려주는 계레를 진행하는 의미있는 자리로 진행된다.

정영숙 중원청소년수련관장은 “성년의 날 기념행사는 우리 시 성년 대상 청소년들의 특권과 성년 됨을 축하·격려하고, 성년으로서의 자부심과 사회적 책임감을 자각할 수 있는 계기”라면서 “부모님이 함께 참가해 자녀의 성년 됨을 알리는 관례와 계례를 통해 자녀를 축하하는 자리”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