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제10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2017-05-15 10:17

[사진=안산시청 전경]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 다문화지원본부(본부장 이창우)가 오는 21일 ‘제10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를 안산문화 광장에서 개최한다.

세계인의 날은 국민과 재한 외국인이 서로의 문화와 전통을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안산시는 93개국 7만 6천여명의 외국인 주민이 거주하는 다문화 1번지로 제10주년 세계인의 날과 다문화지원본부 1주년을 맞아 내·외국인 주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문화 축제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주요 행사로는 10주년 기념 과일화채 500인분을 만들어 참석한 내빈 및 시민이 함께하는 퍼포먼스를 비롯, 다문화가정 전통혼례 진행, 세계문화퍼레이드, 미8군군악대 공연, 세계전통무용공연 등 푸짐한 볼거리와 특색 있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내․외국인이 다양한 문화와 정서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창우 다문화지원본부장은 “전시와 체험, 연계행사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많이 와서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외국인과 국민이 함께 지켜야할 가치를 공유하고 세계인과 더불어 성장하는 활기찬 안산시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