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HTC VIVE용 VR 게임 플레이영상 전격 공개
2017-05-12 15:04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 유저는 입체적인 가상공간에서 각종 화기로 중무장한 테러리스트를 상대로 다양한 총기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밀려오는 다수의 적과 보스를 제압하는 장면을 소개하고 있다.
프랑스 깐느에서 4월 3일부터 6일까지 개최한 ‘MIPTV 2017(이하 밉티비)’ 행사에서 금일 공개한 ‘스페셜포스 VIVE VR’ 게임 플레이 영상과 동일한 버전을 시연, 밉티비 행사를 찾은 많은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밉티비 행사는 세계적인 콘텐츠 전문 B2B 마켓이자 대표적인 국제 영상물 견본시로 유명하다.
‘스페셜포스 VIVE VR’ 게임은 프리미업금 VR 기기인 HTC VIVE VR 기기에 최적화한 체감형FPS VR 게임으로서 일정 공간 안의 유저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룸스케일’ 기술을 적용하여 플레이어의 실제 몸동작이 게임 속 가상공간에도 자연스럽게 반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유저는 적을 향해 총을 쏠 때 HTC VIVE 용 콘트롤러를 손에 쥐고 적을 향해 방아세를 당기며 육중한 머신건의 경우 두 손으로 총을 잡는 자세를 취하는 등 실제 총을 다루는 것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드론 전투 모드 등의 흥미로운 게임 모드를 통해 차별화된 체감형 VR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발을 완료한 ‘스페셜포스 VIVE VR’ 게임은 세계 최대 PC게임 온라인 유통 플랫폼으로 유명한 스팀(STEAM)을 통한 6월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게임 조율에 매진하고 있다.
박인찬 드래곤플라이 AR VR 총괄팀장은 “체감형 VR 기기인 HTC VIVE VR 기기를 착용하고 ‘스페셜포스 VIVE VR’ 게임을 실행하는 순간 유저 여러분들은 치열한 전장의 한복판에 있음을 실감하게 될 것”이라며 “‘스페셜포스 VIVE VR’ 게임으로 하이퀄리티 체감형 VR 게임의 기준을 제시하여 글로벌 VR 시장을 리드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공개된 ‘스페셜포스 VIVE VR’ 게임의 플레이 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