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정양호 조달청장, 해외수출 우수 조달기업 현장방문

2017-05-12 09:53

정양호 조달청장(가운데) 은 12일 해외수출 우수 조달기업인 경기도 양주시 소재 ㈜구츠를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 = 조달청]


아주경제 노승길 기자 = 정양호 조달청장은 12일 해외수출 우수 조달기업인 경기도 양주시 소재 ㈜구츠를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수출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구츠는 정수기, 공기살균기, 음수대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각종 인증과 기술력으로 국내조달시장에서 꾸준히 실적을 쌓고 있으며 수출제품 생산 자동화 라인 구축 등 해외조달시장 진출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기업이다.

이날 정 청장은 'G-PASS기업 지정' 및 정부의 각종 해외진출 지원 제도가 현장에서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수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G-PASS(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 기업 지정은 국내 정부조달을 통해 기술력과 신뢰성이 검증되고, 수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해외조달시장 진출유망기업'으로 지정하여 지원하는 제도를 말한다.

정 청장은 "중소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수출기업으로 커갈 수 있도록 뒷받침 하겠다"라며 "기업도 정부의 지원정책을 잘 활용해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신뢰 구축으로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수출기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