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해양생물 콘텐츠 공모전 개최

2017-05-03 14:14

아주경제 배군득 기자 = 해양수산부는 해양생태계 중요성을 일깨우고 해양생물에 대한 국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2017 해양생물 그림,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 일환으로 오는 6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그림그리기 행사도 연다.

해수부가 주최하고 해양환경관리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4회째를 맞았다. 지난해에는 1회 공모전 대비 세 배 가량 응모작 수가 증가(3240점 응모)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까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그림 공모전만을 개최했지만 올해에는 공모 대상에 중학생 이상 전 연령층이 응모할 수 있는 ‘웹툰’ 부문을 새롭게 추가했다.

올해 공모전은 ‘상상 속 해양생물, 우리 바다와 갯벌에서 접할 수 있는 해양생물’을 주제로 열리며 초등학생 대상 그림 공모전에 참가하려면 바다생태정보나라 누리집(www.ecosea.go.kr)에서 참가신청서 양식을 받아 작성한 후 작품과 함께 공모전 사무국으로 우편 송부하면 된다.

우편 접수 외에도 6일 과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그림그리기 행사를 진행 후 현장에서 직접 작품을 접수해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중‧고등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웹툰 공모전에는 보호대상해양생물 77종 등 우리 바다에 사는 해양생물들을 주제로 창작한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와 웹툰 파일을 전자메일(ecosea@koem.or.kr)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응모작들을 심사해 해양수산부 장관상 수상작 3점을 포함한 108점 수상작을 10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11월에 전국 주요 역사 및 전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 전시해 해양생물에 대한 국민 관심을 제고할 예정이다.

박승준 해양수산부 해양생태과장은 “올해부터는 공모 범위가 확대돼 많은 분들이 참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우리 주변 해양생물에 대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