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2017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 개최

2017-04-26 10:12

[사진= 탐앤탐스 제공 ]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2017 탐앤탐스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을 열고 오는 28일부터 5월 29일까지 응모 접수를 진행한다.

탐앤탐스는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한 이미지를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캐릭터 공모전을 기획하게 되었다. 반려동물이자 친근한 이미지의 고양이를 활용해 ‘탐(TOM)’이라는 캐릭터를 개발하는 것이 이번 공모전의 주요 골자다.

탐앤탐스 캐릭터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고양이 ‘탐’ 캐릭터의 ‘기본형’과 탐앤탐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커피’, ‘프레즐’, ‘에코 핸들드링킹자’, ’24 HOURS OPEN’ 등을 캐릭터에 표현한 ‘응용형’을 각각 최소 1종씩 개발해 양식에 맞춰 응모하면 된다.

심사는 탐앤탐스 임직원들의 평가로 이루어지며 탐앤탐스 브랜드와의 연계성 및 캐릭터의 독창성과 차별성, 친근한 이미지 표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대상 1팀과 우수상 2팀 등 본상 3팀을 선정해 8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아스카소 드림파드머신을 수여한다. 또 네티즌 투표를 통해 가장 득표수가 높은 10팀을 선정해 마이탐 카드 5만원을 증정한다. 최종 결과는 오는 6월 탐앤탐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고객이 느끼는 탐앤탐스를 캐릭터로 구현해낸다는 점에서 고객 소통형 콘텐츠로 진화했다고 볼 수 있다”며 “탐앤탐스가 가진 친근한 이미지와 특징들이 여러분들의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로 고양이 ‘탐’에 잘 녹여내 실제 브랜드 반영까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