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모레 날씨]내일 흐리고 한때 비...미세먼지 농도 ‘보통’...모레 평년보다 기온 낮아[아주동영상]

2017-04-24 18:44
​- 내일 (화) 서울,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새벽 한때, 전라도 밤 한때 비.
- 모레 (수) 충청도와 남부지방 새벽 한때, 제주도 오전까지 가끔 비.


[영상=기상청제공]

[내일모레 날씨] 내일, 흐리고 곳곳에 비... 서울,경기,강원,전라 5mm미만 비[사진=기상청]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 내일 (화)
서울, 경기북부, 강원영서북부 새벽 한때, 전라도 밤 한때 비.

- 모레 (수)
충청도와 남부지방 새벽 한때, 제주도 오전까지 가끔 비.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만 많을 뿐 포근한 봄 날씨를 보이면서 활동하기 무난했습니다. 내일은 흐리고 곳곳에 비소식이 있는데요. 대부분 지역의 비는 5mm미만으로 양은 적겠습니다.
내일도 대기확산이 원활하여 미세먼지 걱정도 없겠는데요. 미세먼지 농도 ‘보통’ 단계가 예상됩니다.

내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서울,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새벽에, 전라도는 밤 한때 비가 오겠습니다.

현재, 강원영동은 건조특보가 발효 됐는데요. 비의 양이 적기 때문에 건조함을 달래주기는 어렵겠습니다. 대기가 매우 건조한 상태에 내일까지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더욱 불씨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내일 아침, 서울 11도로 오늘보다 높게 출발하고, 낮에는 서울 20도, 대구24도로 평년 이맘때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모레는 낮 기온이 평년보다 조금 낮겠는데요. 낮 기온 서울과 청주 21도, 부산 18도가 예상됩니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동해먼바다를 중심으로 2.5m 약간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과 모레는 전해상에 안개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평년 이맘때 기온을 보이며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