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물류 관련 보육기업 대상 국제물류산업전(KOREA MAT 2017) 참가지원
2017-04-18 10:29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신 물류기술을 선보이는 물류산업전문전시회인 ‘KOREA MAT 2017’(제 7회 국제물류산업전)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보육기업 8개의 참가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4일 간 킨텍스에서 개최되며, 물류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 물류산업전문전시회로 물류장비부터 서비스분야까지 다양한 업체가 참가하고, 관람객 수 약 6만2195명 이상이 방문하는 행사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본 전시회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물류관련 유망 스타트업 8개 기업이 본 전시회에 무료로 참가할수 있도록, 전시회 참가비 및 부스 설치비를 지원한다.
참가하는 기업들중 주목할만한 기업으로 트레드링스(대표 박민규) 는 국제수출입 온라인 물류플랫폼을 개발하여 화주와 포워딩 업체 등에 제공하고 있다.
이미 수천 개의 화주들이 트레드링스의 국제물류플랫폼을 통해 트레드링스의 비교견적 서비스를 제공받았으며, 포워딩 업계에서도 이미 실무자들이 트레드링스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고 트레드링스 박민규 대표는 밝혔다.
이외에도, ①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플랫폼기업인 ‘디맨드쉽’, ②전세계 구매대행 서비스인 ‘에이전트비’, ➂서울전지역 5천원, 3시간내 퀵서비스 제공기업인 ‘원더스’, ➃ 중소기업 상거래 전용 핀테크 물류서비스 기업인 ‘위킵’, ➄ Iot기술 바탕의 저울을 생산하는 ‘인프로’, ➅개인간 거래를 쉽고 안전하게 할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인 ‘텐원더스’, ➆스마트지게차 관리시스템 기업인 ‘포에스텍’이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