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사랑 POP 건강100세, 금연사랑 봉사단운영

2017-04-13 14:39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가 파주사랑POP 운동을 시민 건강 증진 분야로 확산해 시민들이 스스로 참여하는 ‘아이러브금연POP 금연사랑 봉사단’을 2년째 운영하고 있다.

아이러브금연POP 금연사랑 봉사단은 파주 시민 누구나 참여해 간접흡연예방, 금연시설에서 흡연 예방, 금연 인식의 확산, 청소년들의 흡연 예방 등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해 총 79회 1800여명이 참여해 ▲건강증진홍보관 운영 ▲금연거리 캠페인 활동 ▲운정역, 야당역, 도서관, 학교, 학교 주변 등에서 금연 및 간접흡연 예방 등을 위한 활동을 실시했다.

파주시는 ‘아이러브금연POP 금연사랑 봉사단’에 기업체, 사회단체, 학교, 협회 등과 연계해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파주사랑POP 활동을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금연 관련 포스터와 표어를 제작하고 이것을 활용해 다중이용시설에서 금연사랑봉사단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흡연 예방과 금연 인식 확산에 기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이나 학생들은 직접 포스터나 표어를 제작해 캠페인한 활동 결과를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형태로 참여하거나 보건소에서 직접 시행하는 다양한 종류의 캠페인 활동에 출석해 봉사단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