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 자원봉사자 '딤프지기' 모집
2017-04-09 12:34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장익현 이사장)'이 열 한 번째 축제를 함께 이끌어갈 자원봉사자 ‘딤프지기’ 모집을 시작한다.
올해 선발할 ‘딤프지기’는 사무국 지원 인력을 최소화해 현장에서 활동할 인원을 늘리고 2015년부터 활약해온 ‘딤프지기 댄스팀’을 활성화 시켜 각종 플래시몹과 부대행사에서 활력을 불어 넣고자 했으며 역대 가장 많은 해외 초청작이 예상되는 만큼 통역 분야의 선발인원을 늘렸다.
DIMF는 5개분야에 걸쳐 총 210여명의 ‘딤프지기’를 선발할 계획이다. 1차 서류전형 및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딤프지기’는 ‘행정자치부 1365자원봉사’ 센터를 통한 자원봉사 확인서 발급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DIMF는 축제 기간 중 진행되는 모든 DIMF공연에 대한 특별할인 제공은 물론 ‘딤프지기’ 해단식인 ‘딤프지기의 밤’을 통해 우수 활동자에게 포상 및 기념품을 수여하고 있으며 이 밖에도 DIMF기간 외에 대구에서 열리는 뮤지컬 공연에 대한 연계할인과 뮤지컬 관련 행사 사전 안내 등을 제공한다.
제11회 DIMF의 자원봉사자 ‘딤프지기’는 오는 4월 13일부터 5월 7일까지 지원신청 가능하며 축제 기간 중 활동이 가능한 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DIMF를 더욱 완성도 있게 만들어주는 주역들이 바로 딤프지기”라며 “단순한 자원봉사를 넘어 DIMF와 함께 뜻 깊은 추억을 만들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