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손기정기념재단, 상호협력 MOU 체결

2017-03-28 15:17

[대한체육회-손기정기념재단 업무협약 체결을 맺은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왼쪽)과 손기정기념재단 이사장인 김성태 바른정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와 손기정기념재단(이사장 김성태)은 28일 오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손기정 체육공원 내 손기정기념관에서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한민국 스포츠영웅 1호 손기정 선생을 기념하고 양 기관이 공동으로 추구하는 국민 건강 증진과 체육 진흥을 위해 상호협력 해야 할 필요성을 공감하여 추진하게 됐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Δ 손기정 평화마라톤 등 손기정 선수관련 체육행사 및 대국민 캠페인 공동 추진 Δ 공익사업 및 협력사업 관련 홍보 협조 Δ 양 기관이 보유한 콘텐츠 및 인프라 자원의 활용을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 Δ 손기정 선수를 기념하기 위한 여건을 조성하는 상호 협력 등으로 구성돼 있다.

두 기관은 손기정 선생의 재조명을 통해 손기정기념관을 국제적인 스포츠관광자원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대한체육회 측은 "향후 생활체육행사나 대국민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해 국민의 스포츠참여에 동기를 부여하고 스포츠영웅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