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국내 최대의 코팅&표면처리 전문 전시회 막을 열다!
2017-03-28 10:58
3월 29일부터 3월 3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와 이상네트웍스(대표이사 조원표)가 공동주최한 한국 대표 코팅, 표면처리 산업 전문 전시회인,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COATING KOREA)과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기술산업전(SURTECH KOREA)이 220개 기업이 참여하는 가운데 오늘 그 대단원의 막을 열었다.
3월 29일(수)부터 31일(금)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은 물론 중국, 대만, 독일, 일본 등 세계 각국의 제품과 기술력도 한자리에 모아 더욱 다양한 볼거리 등 정보 제공의 장이 되어 업계 종사자는 물론 관련 미디어의 주목을 받았다.
3일간 1만 8천여 명의 바이어가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COATING KOREA와 SURTECH KOREA에는 코팅 및 표면처리 소재, 도료, 접착제, 기능성 필름과 관련 장비 및 측정기기까지 관련 산업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모든 제조업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품목들을 다루는 만큼 자동차, 항공, 반도체, 건축 등 다양한 산업의 바이어들이 현장을 방문해 비즈니스 상담을 하고 있다.
특히 전시회 개최지인 인천 송도는 수도권 인근 대규모 공단에서의 유리한 접근성을 가지고 있어, 지리적 위치 또한 실질적 유효 바이어들이 방문하기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과 국제표면처리·도금·도장산업전에는 탄탄한 국내 업체들뿐만 아니라 유관 기관들의 활발한 참여도 눈에 띈다.
날인 29일(수) 오후에 열리는 SQ인증 설명회에는 한국자동차산업교육원 전명철 원장이 「현대‧기아자동차 2,3차 협력사 및 협력 등록을 원하는 기업 대상 도금분야 SQ 인증 절차 및 기 인증기업 관리 방법」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갖는다.
협력사 필수 조건인 해당 인증은 까다롭고 어려운 분야라 이번 설명회를 기다리는 업계 종사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전시회 이튿날인 30일(목)에는 더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재료연구소와 한국도금공업협동조합, ㈜이상네트웍스가 공동 주관하는 「2017 표면기술교류회」에는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의 장상연 전문위원, 주식회사 엠에스씨의 김동현 대표, 자동차부품연구원 한범석 박사, 비에스씨, KIMS, 현대자동차,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한화테크윈 등 9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자동차‧항공기 표면처리 동향 및 발전 방향을 주제로 이루어져, 쉽게 접할 수 없는 전문 기술을 접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같은 날 오후 1시부터는 네이버 대표 기술 카페 ‘코팅과 접착’의 「2017 춘계 세미나」가 진행된다.
셀룰로오스 나노섬유 특성 및 제조기술과 산업적 응용방안, 첨단 자동차용 고기능성 나노코팅소재 개발 기술 및 적용사례, 고효율 방열 소재‧부품 기술동향과 사업화 전망, KISTI 데이터 기반 산업 시장 분석 방법론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번 세미나에 이미 300명이 넘는 인원이 사전 참가 신청을 완료한 상태다.
또한 이번 전시회를 방문하는 전국각지의 참관객 편의를 고려해 KTX 광명역에서 송도컨벤시아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