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선주, 1년 7개월만에 컴백…정통 트로트부터 발라드까지 '종합선물셋트'
2017-03-06 10:08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가수 김선주가 정규 2집 ‘여로(旅路)’로 1년 7개월만의 컴백을 알렸다.
6일 정오 김선주는 각종 음원사이트와 오프라인을 통해 더블 타이틀곡 ‘나쁜사랑’과 ‘등대오빠’를 비롯해 16개의 트랙이 수록 돼 있는 정규 2집 앨범 ‘여로(旅路)’를 공개한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나쁜사랑’은 떠나간 사랑이 다시 오길 바라는 애절한 가사와 멜로디가 듣는 이의 심금을 울리는 곡이다. 여기에 바이올린 선율로 애틋한 마음을 더했다.
이번 앨범은 영화 ‘복면달호’의 주제곡 ‘이차선 다리’의 작곡가로 유명한 김민진과 민우(M), BMK 등의 앨범 작업과 영화•드라마 OST, 뮤지컬 등 장르를 넘나들며 작•편곡 활동 중인 국민대 이영준 교수가 프로듀서를 맡아 힘을 실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김선주의 서울예대 후배인 배우 임형준과 보아 ‘No.1’, 핑클 ‘내 남자친구에게’ 등 히트곡 제조기인 작사가 김영아가 선배인 김선주를 응원하기 위해 선물한 ‘인생 2회전’, 김선주 본인의 인생 여로와 정서를 담아낸 자작곡 ‘만추’ ‘거짓말 말아요’ ‘술주정’ 등이 수록되어 있다.
한편, 김선주는 6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와 오프라인을 통해 정규 2집 ‘여로(旅路)’를 공개 후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