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주민자치 역량 한단계 더 높여!

2017-02-28 09:21

[사진제공=의왕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주민자치 역량 강화에 나선다.

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6개동에서 활동중인 주민자치위원협의회 신구 협의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올해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겸해 이뤄진 이날 행사에는 김 시장을 비롯, 기길운 시의회의장과 시의원들, 이봉한 전 협의회장과 박근태 신임 협의회장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1부 협의회장 이‧취임식 및 유공자 표창, 2부 역량강화 교육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올해 1월부터 2년간 임기를 시작한 박근태 협의회 위원장이 정식 취임했다.

역량강화 교육 시간에는 이인숙 서울시 주민자치아카데미 교수가 강사로 나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방안, 자치위원의 역할과 리더십 등을 주제로 위원들과 의견을 나눴다.

시는 이날 행사를 통해 각 동 주민자치위원들이 본연의 잘 숙지함으로써, 이전보다 더 자주적이고 효율적인 주민자치위원회가 운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김성제 시장은  “그 동안 의왕시 주민자치협의회가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힘써온 것 처럼 올해도 신임 위원장을 중심으로 주민자치 기반을 더욱 다지고 자치 역량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 의미 있는 활동을 펼쳐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