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투코리아, ‘검과마법’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신규 콘텐츠 대거 추가
2017-02-22 16:35
검과마법은 지난해 6월에 출시된 룽투코리아의 대표작으로, 출시 이후 단숨에 매출 톱3에 진입하는 등 국내 모바일 MMORPG 시장의 첫 포문을 열었다고 평가 받고 있는 게임이다. 특히 이게임은 3대3 PVP, 10대10 전장, 대규모 영지전 등 차별화 된 전투 콘텐츠를 자랑하며, 장르에서 새롭게 시도된 e스포츠 대회 ‘검과마법 3vs3 토너먼트’로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한 바 있다.
이번 검과마법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하우징 시스템’을 포함해 ‘혼기 시스템’, ‘영웅의 혼 투기장’ 등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고 유저 편의를 고려한 기능이 포함됐다.
우선 유저 간 소셜 기능을 강화할 ‘하우징 시스템’이 가장 눈길을 끈다. 이용자는 ‘정원화폐’를 통해 자신만의 집과 정원을 소유할 수 있음은 물론 제작을 통해 가구 제작 및 배치도 가능하다. 공간 내에서 다른 이용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친목을 다질 수 있으며, 특히 집사, 하녀 등 NPC 고용을 통해 주간 퀘스트를 토벌할 수 있다.
PVE 콘텐츠 ‘영혼의 혼 투기장’ 시스템도 추가된다. 이 시스템은 게임의 대표 PVP 콘텐츠 ‘아레나’와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길드원, 파티원과 함께 하는 전투의 묘미를 한층 높였다. 혼 투기장을 통해 획득한 재료는 ‘혼기 시스템’에서 무기 능력치 증가 및 외형을 변형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여성 캐릭터간 포옹’ 기능, ‘80레벨 지옥 난이도 던전’, ‘78레벨 서브 퀘스트’ 등을 추가했으며, ‘소원화폐 정령 리스트’가 변경됐다.
룽투코리아는 검과마법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연속 로그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22일부터 7일간 연속으로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다른 종류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