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 대학생 자녀 학자금 전액 지원

2017-02-22 11:47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이사장 류중빈)는 선원의 고등학생과 대학생 자녀들에게 학자금 전액을 지원하는 등의 2017년도 선원가족 복지 세부사업을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

학자금 지원과 함께 선원 가족들이 전국에 있는 콘도를 언제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선박 승선 중에 돌아가신 분들의 유족에겐 자녀 학자금과 콘도 이용 등의 혜택이 우선 돌아가도록 하는 사업 등이다.

또한 전국의 부두출입 선원의 교통편의를 위해 셔틀버스 차량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부산, 인천 등 9개 주요 항만지역엔 언제든지 편히 쉬면서 차도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는 선원회관을 운영 중이다.

이 밖에도 승선 중 순직한 선원의 유족에게 장제비를 지원하거나, 장해선원의 직업복귀를 위한 사업도 추진 중이다. 선원의 무료 취업알선과 외국인 선원들의 인권과 권익보호를 위한 민원상담 콜센터를 운영하는 등 선원의 고용안정을 위한 여러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센터는 설명했다.

류중빈 이사장은 “앞으로도 선원가족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하거나 부족한 부분에 대해선 가족과의 소통을 통해 지원사업을 새로 발굴하고 아낌없이 지원해 선원직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