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내일 더 포근...전국에 구름 많고, 제주도 비 또는 눈[아주동영상]

2017-02-15 18:55

내일 더 포근... 내일 전국에 비[사진=기상청]

 
[영상=기상청제공]
 

내일 아침기온 -1도[사진=네이버 날씨]

 

내일 미세먼지 농도 '보통'[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 오늘 (수)
전국 구름 많음.
(밤~내일 아침) 제주도 비 또는 눈.

- 내일 (목)
전국 대체로 맑음.
(오전 한때) 강원북부동해안 눈.
(오후~모레) 충남, 전라도, 제주도 많은 눈.

오늘 퇴근길에는 추위를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오후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다시 동장군이 심술을 부리겠습니다. 내일 아침 서울은 -6도, 특히나 모레는 -9도까지 떨어지겠는데요. 한낮에도 영하권에 머물겠습니다. 여기에 칼바람까지 불면서 체감온도를 끌어내리겠습니다. 건강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현재 구름 끼거나 흐린 곳이 많습니다. 동해안과 일부 영남지역에는 건조특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오늘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차츰 구름의 양이 늘어나겠는데요. 제주도는 제주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밤사이 비나 눈이 조금 내리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청주 3도, 대전 5도, 강릉 8도로 어제와 비슷하겠고,
남부지방은 전주,광주 4도, 대구 7도로 호남지역에서 조금 낮겠습니다.

내일 아침에는 서울 -6도, 대구 -3도로 오늘보다 낮겠고, 한낮에도 서울 0도 등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오후부터는 호남과 제주도에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인데요. 모레까지 최고 10cm 이상의 눈이 쌓이는 곳도 있겠습니다.

오늘 오후, 서해먼바다에서 바람이 거세지면서 물결이 차츰 높아지겠습니다. 현재 대부분 해상에 풍랑 예비특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이번 강추위는 주말까지 이어지다가 일요일 낮부터 조금씩 풀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