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휴일 전국 미세먼지없고 맑은 하늘, 낮부터 추위 누그러져, 서울 영상 3도 [아주동영상]
2017-02-12 13:04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 오늘 (일)
전국 대체로 맑음.
- 내일 (월)
(오후~밤) 전국 대부분 지역 한때 눈 또는 비.
봄의 문턱에서 막바지 추위가 기승이었죠? 휴일인 오늘은 비교적 온화해서 활동하기 한결 수월하겠습니다. 아침에는 서울이 -7.4도를 기록했지만, 점차 기온이 빠르게 오르겠는데요. 서울의 낮 기온 3도로 어제보다 2-3도 정도 높겠습니다.
날로 건조해지는 대기가 문제입니다. 현재, 서울을 포함한 경기와, 경상도 곳곳에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특히나, 영남지역과 강원동해안을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메말라있습니다. 주말동안 산행하시는 분들은 각별히 불씨관리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종일 맑은 하늘이 예상되는데요. 울릉도,독도는 밤까지 눈이 좀 더 이어지겠습니다.
낮 최고기온 서울 3도, 청주 4도, 강릉 6도로 어제보다 높겠고요,
남부지방도 전주 5도, 광주,대구 6도, 부산 8도 등 비교적 온화하겠습니다.
내일 퇴근길에는 비나 눈 소식 있습니다. 오후부터 밤 사이 한때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걸쳐 내리겠습니다. 기온은 아침에 서울 -5도, 대구 -3도로 오늘 아침보다 조금 더 오르겠고, 낮 기온 서울 5도, 대전 7도, 광주,대구 9도 예상됩니다.
오늘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3m까지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추위는 점차 물러나면서 당분간 맑고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목요일에는 중부 곳곳에 비예보가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