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에너지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2017-02-07 08:43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10일 ‘2017년도 경기도 에너지센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에너지 분야 기관 및 기업들에게 경기도 에너지센터의 각종 지원사업에 대한 참여를 독려하고,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다.

설명회는 경기남부 권역과 북부 권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남부권역 설명회는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안산 소재 경기테크노파크 RIT동 3층 세미나실에서, 북부권역 설명회는 10일 오후 2시 의정부 소재 신한대학교 에벤에셀관 지하1층 다목적1실에서 각각 열린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에너지자립마을 발굴, 에너지 교육 및 워크숍, 에너지의 날 행사, 에너지기업 맞춤형 지원, 에너지 진단 및 시설개선 원스톱 지원, ESCO사업 지원,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 신재생에너지 투자중개소, 과제 수주 지원 등 도 에너지센터가 올해 추진할 각종 사업들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설명 이후에는 정책 및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마련된다.

참석대상은 도내 에너지 관련 협회, ESCO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사업체, 에너지 진단기관, 도민 등 100여명이며, 별도의 참가비용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는 올해에도 에너지비전 2030실현을 위한 각종 에너지 분야 사업을 준비, 시행할 계획”이라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