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 사회복무요원 교육 및 간담회 실시

2017-01-27 10:22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이하 공단)이 25일 본부 회의실에서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2017년 새롭게 바뀐 복무관리규정 개정사항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고 CEO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단은 이번 교육에서 2016년 변경된 복무관리 규정 개정사항, 사회복무요원 모범사례, 사회복무요원 행동강령 등을 설명했다.

교육 후에 진행된 CEO와의 간담회에서는 공단 이사장과 사회복무요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 이사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의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에 경청하며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개선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공단을 위해 열심히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고, 간담회에 참석한 사회복무요원들 역시 자긍심을 가지고 공단에 근무할 것을 다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사회복무요원은 “항상 소통의 창이 열려있는 공단에 근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달라진 규정 등에 대해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공단은 매 분기마다 사회복무요원 전원을 대상으로 소통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근무 중 어려운 사항이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천석만 이사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이 우리기관에서 복무를 잘 마칠 수 있도록 공단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공단은 2016년에 사회복무요원 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사회복무요원들이 의무복무기간을 잘 마칠 수 있도록 사회복무요원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사회복무요원 간담회 관련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