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 사회복무요원 교육 및 간담회 실시
2017-01-27 10:22
아주경제 이등원 기자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 이하 공단)이 25일 본부 회의실에서 사회복무요원들을 대상으로 2017년 새롭게 바뀐 복무관리규정 개정사항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고 CEO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공단은 이번 교육에서 2016년 변경된 복무관리 규정 개정사항, 사회복무요원 모범사례, 사회복무요원 행동강령 등을 설명했다.
교육 후에 진행된 CEO와의 간담회에서는 공단 이사장과 사회복무요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 이사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의 건의사항이나 불편사항에 경청하며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개선할 것을 약속하였다. 또한 공단을 위해 열심히 근무하는 사회복무요원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고, 간담회에 참석한 사회복무요원들 역시 자긍심을 가지고 공단에 근무할 것을 다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사회복무요원은 “항상 소통의 창이 열려있는 공단에 근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달라진 규정 등에 대해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공단은 매 분기마다 사회복무요원 전원을 대상으로 소통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근무 중 어려운 사항이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천석만 이사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이 우리기관에서 복무를 잘 마칠 수 있도록 공단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공단은 2016년에 사회복무요원 관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사회복무요원들이 의무복무기간을 잘 마칠 수 있도록 사회복무요원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