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계양구,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사업 설명회 개최
2017-01-04 11:23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3일 계양구청에서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하여 지방자치단체가 지역의 고용관련 비영리 법인 및 단체, 대학(교)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 고용촉진, 직업능력개발 등을 추구하는 사업을 발굴․제안하고, 고용노동부가 고용창출 등의 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되는 사업을 선정해 사업비를 보조하는 사업이다.
이에 계양구는 지역․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사업을 발굴하고자 계양구 관내 일자리․교육훈련 기관 관계자 및 구청 관련부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 지역협력과의 협조를 받아 사업취지와 심사기준․제안서 작성 방법 등을 전달했으며, 신청계획이 있는 사업에 대해서는 컨설팅을 해주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계양구는 사업설명회 이후 오는 20일까지 참가의향서를 접수할 예정이며, 이달 31일까지 사업 제안서를 중부지방고용노동청에 접수할 예정이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계양구 2017년도 역점시책이 일자리 창출과 미래 성장 동력 배양으로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육성이다”라며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분들과 적극적인 연계를 통한 협업방안을 강구하여 계양구 지역․산업의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