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보수신당, 깨끗·따뜻한 보수 천명...정당지지도 2위 돌풍
2016-12-29 15:37

29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개혁보수신당(가칭)의 정강정책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이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동시에 창당 전까지 당명과 로고를 공모하고,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 설치 및 재벌개혁 등에 대한 정책도 순차적으로 발표할 방침이다.
김세연 보수신당 정강·정책·당헌·당규 공동팀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토론회 직후 브리핑을 열고 “신당의 핵심 가치는 ‘깨끗한 보수, 따듯한 보수’로 설정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이종구 정책위의장은 “재벌개혁이나 언론개혁 등 현안 이슈에 대해선 내일부터 의원들을 의견을 수렴해 내년 초에 설명할 것”이라며 “야당에서 주장하는 공수처 설치와 법인세 인상 등도 포함해 입장을 표명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최순실 게이트의 연장선상에서 논란이 된 ‘문화계 블랙리스트’에 대한 비판적인 목소리도 나왔다.
한편, 여론조사업체 리얼미터 조사 결과 보수신당은 정당지지율에서 새누리당을 제치고 단숨에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리얼미터가 지난 26~28일 전국의 성인 152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 ±2.5%포인트) 결과에 따르면 정당지지율은 △더불어민주당 33.7% △개혁보수신당 17.4% △새누리당 15.8% △국민의당은 11.7% △정의당 3.8% 순을 기록했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 인터넷 홈페이지(nesdc.go.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