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꾸미기 옵션 추가

2016-12-21 09:42

스토리 꾸미기 옵션 상단의 스마일 아이콘를 클릭하면, 스티커를 활용해 스토리를 연말 분위기로 꾸밀 수 있다. 지팡이 사탕 무늬의 브러쉬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전할 수도 있다.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인스타그램이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 꾸미기를 비롯한 몇 가지 추가 기능을 선보인다.

우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연말연시 분위기를 한껏 살려줄 다양한 스티커가 추가됐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꾸미기 화면 상단에 위치한 ‘스마일리 페이스 이모지’를 누르면, 스티커를 활용해 자신만의 스토리를 꾸밀 수 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풍기는 브러쉬 도구도 추가됐으며, 그동안 한 줄만 가능했던 문구도 2줄 이상 넣을 수 있으며, 좌우, 또는 가운데로 정렬도 가능하다. 지난 8월 선보인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1억 명이 애용하는 인스타그램의 핵심 소통 창구다.

이와 함께 촬영 버튼을 계속 누르지 않아도 스토리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핸즈프리 비디오 모드’도 도입된다.

악기 연주나 마술처럼 양손을 모두 사용해야 하는 영상도 더 쉽게 스토리에 올릴 수 있다. 또한, 만 24시간 내 올린 스토리들을 한꺼번에 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저장할 수 있는 저장 기능도 추가됐다.

해당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공식 블로그(http://blog.instagram.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