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OST, 차트 집어삼킨 위력…엑소 찬열X펀치부터 크러쉬까지 '음원 깡패들'
2016-12-19 16:45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쓸쓸하고 찬란한神-도깨비’(극본김은숙/연출 이응복/ 제작 화앤담픽처스/이하 ‘도깨비’) OST가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이어 일간 차트 1위까지 석권하며‘도깨비’ 신드롬의 위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
지난 17일 0시 발매된 '도깨비' OST Part 4 크러쉬의 ‘뷰티풀(Beautiful)’은 17일~18일 양일간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뮤직, 몽키3 등의 일간 차트 1위, 멜론 일간 차트 2위를 차지하며 발매 후 이틀째 일간 차트 최상위권을 싹쓸이하고 있다.
특히, 이번 일간 차트 1위는 지난 13일 컴백한 빅뱅(BIGBANG)을 제치고 차지한 것일 뿐만 아니라, 오늘(19일) 엑소(EXO)의 컴백 후에도 엠넷,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지니, 네이버 뮤직 등의 실시간 차트에서도 여전히 1위를 유지하고 있어 엄청난 규모의 팬덤을 가진 아이돌 그룹에도 밀리지 않는 '도깨비'의 저력을 엿볼 수 있다.
또한, 크러쉬의 'Beautiful' 이외에도 찬열X펀치의 '스테이 위드 미(Stay with me)', 라쎄 린드의 '허쉬(Hush)', 10cm의 '내 눈에만 보여' 등 역시 음원 발매 직후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실시간차트 및 일간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는 등 '차트 줄세우기' 이어가고 있다.
'도깨비' OST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크리스마스 주말인 24일과 25일에 걸쳐, 2곡의 OST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의OST Part 1~Part 4는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